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(2025.4.1. 기준)
구분 |
순 |
프로그램명 |
대상 |
인원 |
시기 |
시간 |
방법 |
원격 연수 |
1 |
IB 프로그램 이해 입문 과정 |
교직원 |
500 |
상시 |
5 |
원격(단방향) |
2 |
IB 프로그램 이해 기본 과정 (PYP, MYP, DP) |
교직원 |
1,500 |
상시 |
15 |
원격(단방향) |
|
3 |
문해력 교육의 이해와 실제(유·초등) |
유·초등교원 |
500 |
상시 |
4 |
원격(단방향) |
|
4 |
문해력 교육의 이해와 실제(중등) |
중등교원 |
500 |
상시 |
4 |
원격(단방향) |
|
5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러시아어(기초) |
교직원 |
200 |
상시 |
10 |
원격(단방향) |
|
6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베트남어(기초) |
교직원 |
200 |
상시 |
10 |
원격(단방향) |
|
7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일본어(기초) |
교직원 |
500 |
상시 |
10 |
원격(단방향) |
|
8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중국어(기초) |
교직원 |
500 |
상시 |
10 |
원격(단방향) |
|
예비 교원 연수 |
1 |
중등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-6기 (국어, 한문, 사서) |
중등교원 |
269 |
2.17.~28. |
30 |
혼합 |
2 |
중등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-7기 (영어, 일본어, 스페인어) |
중등교원 |
217 |
2.17.~28. |
30 |
혼합 |
|
교원 연수
교원 연수
|
1 |
(전문가과정) 국제교류 리더십 심화 연수 |
초·중등 교직원 |
35 |
7.14~7.18, |
70 |
혼합 |
2 |
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연수(중등) |
중등교원 |
60 |
4.22.~4.26. |
15 |
혼합 |
|
3 |
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연수(초등) |
초등교원 |
60 |
4.22.~4.26. |
15 |
혼합 |
|
4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 수업 시작하기 1기 |
초·중등교원 |
60 |
6.23.~6.28. |
10 |
혼합 |
|
5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 수업 시작하기 2기 |
초·중등교원 |
60 |
9.15.~9.20. |
10 |
혼합 |
|
6 |
(전문가과정) IB 프로그램 운영 리더십 연수 1기 |
초·중등교원 |
10 |
4.25.~10.30. |
60 |
혼합 |
|
7 |
(전문가과정 IB 프로그램 운영 리더십 연수 2기 |
초·중등교원 |
10 |
4.25.~10.30. |
60 |
혼합 |
|
8 |
IB 프로그램 이해 연수(학교장) |
교장 |
100 |
6.9.~6.14. |
6 |
집합 |
|
9 |
IB 프로그램 이해 연수(교원) |
교원 |
100 |
6.16.~6.28. |
6 |
집합 |
|
10 |
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중등 1기) |
중등교원 |
60 |
1.8.~1.14. |
15 |
혼합 |
|
11 |
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중등 2기) |
중등교원 |
60 |
10.13~10.18 |
15 |
혼합 |
|
12 |
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초등 1기) |
초등교원 |
60 |
1.15.~1.17 |
15 |
혼합 |
|
13 |
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초등 2기) |
초등교원 |
60 |
10.20~10.25 |
15 |
혼합 |
|
14 |
UEEC 일본어 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 |
중등교원 |
60 |
10.27~11.1 |
15 |
혼합 |
|
15 |
UEEC 중국어 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 |
중등교원 |
60 |
10.27~11.1 |
15 |
혼합 |
|
16 |
영어회화전문강사 역량강화연수 |
영어회화 전문강사 |
60 |
4.7.~4.16. |
16 |
원격(쌍방향) |
|
17 |
원어민(영어)보조교사 역량강화연수 |
원어민 보조교사 |
60 |
7.7~7.11. |
15 |
혼합 |
|
18 |
다문화 사회 학교 역량강화를 위한 교장 리더십 연수 |
초·중등교장 |
60 |
5.12~5.14 |
15 |
집합 |
|
19 |
다문화 사회 학교 역량강화를 위한 교감 리더십 연수 |
초·중등교감 |
60 |
5.21~5.23 |
15 |
혼합 |
|
20 |
다문화 학생 진로진학 지도 교원 역량 강화 연수 |
초중등교원 |
50 |
8.11~14 |
15 |
혼합 |
|
21 |
다문화교육 선도교원 역량 강화 연수 |
초중등교원 |
30 |
5.26~5.31. |
15 |
혼합 |
|
22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러시아어(심화) |
초중등교원 |
30 |
8.18.~8.22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23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베트남어(심화) |
초중등교원 |
25 |
8.18.~8.22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24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일본어(심화) |
초중등교원 |
25 |
8.18.~8.22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25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 중국어(심화) |
초중등교원 |
25 |
8.18.~8.22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26 |
영어회화 클래스(초등) |
초등교원 |
25 |
1.3., 1.20~1.24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27 |
영어회화 클래스(중등) |
중등교원 |
65 |
1.7., 2.3~2.7. |
16 |
원격(쌍방향) |
|
28 |
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연수(초등) |
초등교사 |
65 |
6.2.~6.7. |
16 |
원격(쌍방향) |
|
29 |
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연수(중등) |
중등교사 |
60 |
6.9.~6.14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30 |
AI 자기주도학습앱 활용 언어역량강화연수 |
초중등교원 |
210 |
11.3.~12.31. |
10 |
비정형연수 |
|
31 |
찾아가는 디지털 기반 교원 글로컬교육역량 강화 연수 (1기~30기) |
초중등교원 |
900 |
4월~6월 |
120 |
집합 |
|
32 |
찾아가는 디지털 기반 교원 글로컬교육역량 강화 연수 (31기~60기) |
초중등교원 |
900 |
9월~10월 |
120 |
집합 |
|
33 |
(전문가과정) 디지털 기반 글로컬교육 선도교원 역량 강화 연수 |
초중등교원 |
60 |
2.10-2.12 |
30 |
집합 |
|
34 |
2025 외국어 교과 교원을 위한 AIDT 활용 수업 연수 (중등) |
초중등교원 |
100 |
4.1~4.5. |
15 |
혼합 |
|
35 |
2025 외국어 교과 교원을 위한 AIDT 활용 수업 연수 (초등) |
초중등교원 |
100 |
8.11.~8.14. |
15 |
혼합 |
|
36 |
AI기반 영어회화 앱 활용 글로벌 소통역량 강화 연수 1기 |
초중등교원 |
300 |
4.1.~5.30. |
10 |
비정형연수 |
|
37 |
AI기반 영어회화 앱 활용 글로벌 소통역량 강화 연수 2기 |
초중등교원 |
300 |
6.1.~7.31 |
10 |
비정형연수 |
|
38 |
AI기반 영어회화 앱 활용 글로벌 소통역량강화연수 3기 |
초중등교원 |
300 |
7.1.~8.31. |
10 |
비정형연수 |
|
39 |
AI기반 영어회화 앱 활용 글로벌 소통역량 강화 연수 4기 |
초중등교원 |
300 |
8.1.~9.30. |
10 |
비정형연수 |
|
40 |
AI기반 영어회화 앱 활용 글로벌 소통역량 강화 연수 5기 |
초중등교원 |
300 |
10.1.~11.30. |
10 |
비정형연수 |
|
지역 주민 |
1 |
스마트 생활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교실 |
지역주민(학부모) |
60 |
12.5~12.12. |
15 |
혼합 |
2 |
영어회화 클래스(지역주민) |
지역주민(학부모) |
60 |
12.1~12.5. |
16 |
집합 |
|
일반직 · 교육 공무직 · 사립 학교 교직원 연수
|
1 |
영어회화 클래스 1기 |
일반직 |
60 |
2.17.~2.21. |
16 |
원격(쌍방향) |
2 |
영어회화 클래스 2기 |
교육공무직, 사립학교 직원 |
60 |
3.17.~3.21 |
16 |
원격(쌍방향) |
|
3 |
영어회화 클래스 3기 |
일반직 |
60 |
9.8.~9.12. |
16 |
원격(쌍방향) |
|
4 |
일본어회화 클래스 1기 |
일반직 |
30 |
6.9.~6.13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5 |
일본어회화 클래스 2기 |
일반직 |
30 |
10.20.~10.24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6 |
중국어회화 클래스 1기 |
일반직 |
30 |
6.16.~6.20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7 |
중국어회화 클래스 2기 |
일반직 |
30 |
10.13.~10.17. |
15 |
원격(쌍방향) |
|
8 |
전화영어 교육 1기 |
교원, 일반직 |
40 |
4월~6월 |
6 |
비정형연수 |
|
9 |
전화영어 교육 2기 |
교원, 일반직 |
40 |
9월~11월 |
6 |
비정형연수 |
|
10 |
국제교류 업무역량 강화 과정 1기 |
일반직 |
60 |
5.12.~5.16. |
18 |
집합 |
|
11 |
국제교류 업무역량 강화 과정 2기 |
일반직 |
60 |
11.10~11.14. |
18 |
집합 |
|
12 |
세계시민 더하기 과정 1기 |
일반직, 교육공무직 |
60 |
4.14.~4.18. |
15 |
집합 |
|
13 |
세계시민 더하기 과정 2기 |
일반직, 교육공무직 |
60 |
7.28~8.1. |
15 |
집합 |
|
학생 교육 프로 그램 |
1 |
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(초) 1~4기 |
초등학생 |
1,200 |
9.1.~9.5. |
20 |
집합(방문) |
2 |
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(중) 1~4기 |
중학생 |
1,200 |
9.15.~9.19. |
20 |
집합(방문) |
|
3 |
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(고) 1~4기 |
고등학생 및 학교밖청소년 |
1,200 |
8.25.~8.29. |
20 |
집합(방문) |
|
4 |
학생 국제교육포럼 1기 |
고등학생 |
50 |
7.21~7.26 |
8 |
혼합 |
|
5 |
학생 국제교육포럼 2기 |
고등학생 |
50 |
11.3.~11.8. |
8 |
혼합 |
|
6 |
학생 글로벌 캠프 |
중등학생 |
30 |
10~11월 |
30 |
혼합 |
|
7 |
외국어교육 공유학교 1기 |
초등학생 |
15 |
11.21~11.22. |
12 |
혼합 |
|
8 |
외국어교육 공유학교 2기 |
중고등학생, 학교 밖 청소년 |
15 |
11.21~11.22. |
12 |
혼합 |
|
9 |
Glocal English 공유학교1기 |
초등학생 , 학교 밖 청소년 |
15 |
7. 28.~7.30. |
12 |
혼합 |
|
10 |
Glocal English 공유학교 2기 |
초등학생 , 학교 밖 청소년 |
15 |
7. 28.~7.30. |
12 |
혼합 |
|
11 |
Glocal English 공유학교 3기 |
중학생 , 학교 밖 청소년 |
15 |
7. 28.~7.30. |
12 |
혼합 |
|
12 |
Glocal English 공유학교 4기 |
중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|
15 |
7. 28.~7.30. |
12 |
혼합 |
|
13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1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3.24~3.28 |
80 |
집합(방문) |
|
14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2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4.21~4.25. |
80 |
집합(방문) |
|
15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3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5.26~5.30. |
80 |
집합(방문) |
|
16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4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6.23~6.27. |
80 |
집합(방문) |
|
17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5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9.22~9.26. |
80 |
집합(방문) |
|
18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6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10.27~10.31. |
80 |
집합(방문) |
|
19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7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11.24~11.28 |
80 |
집합(방문) |
|
20 |
스쿨 비짓(School Visit) 8기 |
초·중등학생 |
500 |
12.15~12.19. |
80 |
집합(방문) |
※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