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「지역과 세계를 넘나드는 교육공동체의 성장 지원」을 위해 전 직원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1.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.
- 1.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민원인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으며, 모든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1.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- 1.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- 1.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금품·향응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고, 부당한 이권개입과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.
-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「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」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-
-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- 방문하시는 경우
- -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
도착 10분전에 연락(☏680-3613)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-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
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,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두겠습니다.
- -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
"어서 오십시오,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.
- - 업무를 처리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-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
“안녕히 가십시오”, “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”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- 전화하시는 경우
- - 전화를 주시면
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, “안녕하십니까?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○○○○부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. - -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
신속하게 연결하되,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.
- -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
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,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-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
"좋은 하루 되십시오", "감사합니다.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.?
- -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(680-3619, 3620)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- - 전자 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
SMS 문자서비스 선택시 접수ㆍ현재 처리 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- -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
민원 신청 시 선택하신 방법(우편, 전화, 이메일, 전자민원)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.
-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-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
-
인터넷 홈페이지에 직원현황 및 분장업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
☞ 홈페이지(http://www.gige.go.kr) → 교육원소개 → 부서안내
고객께서 방문하시거나 전화를 주실 경우 빠른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
-
고객의 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-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
- 고객께서 우리 교육원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
-
담당 직원이 사과드리고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-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
-
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-
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,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-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
- 우리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-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.
-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-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
-
불편사항 또는 개선의견을 적어 본관 1층「고객 의견함」에 넣어주시면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
- 「고객 의견함」 이외에도
-
전화·팩스·인터넷·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하겠으며,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.
-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우리 교육원은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.
-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,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·약속하는 행위,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,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불친절 사례와 불편한 서비스는 개선할 수 있도록,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사례는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불편, 칭찬 내용을 적어 「고객 의견함」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.
- 교육지원부 : 행정서비스헌장
- 교육원 시설 서비스
- - 연수생들을 위하여 쾌적한 실내·외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- 모든 시설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휴게실, 체육활동실 등의 확충을 통하여 연수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- 연수생 맞춤형 편의 서비스
- 연수 시작일 연수생 주차 및 시설안내를 위해 직원을 배치하여 입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연수생 편의시설을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연수 기간 동안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시설 환경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연수생 의견수렴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급식관리 서비스
- 주간식단표를 주 1회 홈페이지와 급식실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.
- 연수생이 희망하는 식단 및 다시 먹고 싶은 식단 등을 추천하는 게시판을 운영하여 식단구성 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- 연수 기간 동안 원산지 표시된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선택하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여 영양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.
- 「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종합대책」 및 「녹색생활 실천운동」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은 “채식의 날”, “잔반통 없는 날”을 실시하겠습니다.
- 친절서비스
- 모든 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연 2회 친절연수를 실시하고, 자발적으로 활동 하도록 유도하여 직원 행정서비스 마인드 고취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- 서비스별 상담 창구
업 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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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 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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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번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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팩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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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사 및 성과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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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사업무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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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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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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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원 친절ㆍ불친절신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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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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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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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산과 회계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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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산업무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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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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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유재산 및 시설대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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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산업무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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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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급여 및 세입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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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입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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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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급식 관련 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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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양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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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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숙소동 관리 및 시설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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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관리담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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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0-367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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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육운영부 : 행정서비스헌장
- 업무의 효율적 기획 및 조정 서비스
- 교육원 연수 및 제반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입장에서 최대한 기획하고 조정하겠습니다.
- 연수과정 편성ㆍ운영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 서비스
- 연수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구축·운영하고 자료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
- 원어민강사 채용 및 관리 서비스
- 교원의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과 수업 및 평가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연수 콘텐츠 개발과 원어민강사 질 향상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- 원어민강사에게 주기적인 워크숍을 통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, 연수 피드백 결과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원어민강사 만족도를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- 학생 공교육 영어교육 강화 서비스
- 원어민 강사가 지역사회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교육기자재 관리 서비스
-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육 기자재 및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연수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교육기자재의 신규 확충과 노후 교육기자재의 신속한 교체로 최적의 연수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관리 서비스
-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 연수운영계획을 공개하여 연수생들의 연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를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수정·보완하겠습니다.
- 네트워크 관리 및 정보통신 보안 관리 서비스
-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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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서비스별 상담 창구
업 무 |
담 당 |
전화번호 |
팩스 |
연수운영계획 수립 |
교육운영팀장 |
680-3627 |
680-3633
|
국제교류, 연수운영평가 및 결과 보고 |
담당연구사 |
680-3624 |
원어민 업무 담당, 스쿨비짓 |
담당연구사 |
680-3622 |
방송 관련 업무 |
통신담당 |
680-3637 |
홈페이지 관리 |
전산담당 |
680-3636 |
- 교육운영부 : 행정서비스헌장
- 연수 준비 및 연수 운영
- 연수 신청부터 종료 시까지 연수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와 운영으로 만족도 높은 연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연수 관련 안내 사항을 공문, 문자서비스, 메신저 등을 통해 사전에 수시로 제공하여 연수생들이 어려움 없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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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연수 중 질 관리 서비스
- 다양한 방식과 유형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연수생들의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연수를 지원하겠습니다.
- 연수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교육과정 상시 협의를 통해 연수의 내용과 형식의 질 관리에 힘쓰겠습니다.
- 연수 운영 평가 서비스
-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연수 과정마다 설문조사 및 평가 결과 협의회를 실시하는 등 환류 과정을 거쳐 부족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연수 만족도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연수 내용의 평가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투명하게 실시하여 연수생들의 민원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도서실 운영 서비스
- 다양한 양질의 연수 자료를 연 1회 이상 구입․정리하여 최신 교육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연수생 도서실 이용 안내 교육을 실시하여 도서실 이용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- 연수 기간 중 ‘야간 개방’하여 연수생들의 도서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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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서비스별 상담 창구
업 무 |
담 당 |
전화번호 |
팩스번호 |
미래교육과정 연수 |
교육운영팀장 |
680-3631 |
680-3633
|
초중등 영어심화연수, 기관자체평가 |
담당연구사 |
680-3621 |
교육청 및 유관기관협력, 다문화 및 세계시민교육 |
담당연구사 |
680-3623 |
국어관련 업무, 공모연수 |
담당연구사 |
680-3632 |
도서실 운영 업무 |
사서 |
680-3638 |
연수운영심의위원회, 연수 행정 지원지원 |
연수지원담당 |
680-363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