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메뉴 바로가기
주요 메뉴 바로가기
운영 과정
-
연수 유형 분포
(비율기준 - 연수시간)
-
연수 분야
교수학습 57% 생활교육 3% 조직관리 1% 미분류(기타) 37%
운영/과정명 | 차시 | 계획인원 | 신청인원 | 신청기간 | 교육기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혼합 |
2025 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중등2기) |
15 | 60 | 0 | 25.09.16 ~ 25.09.19 | 25.10.23 ~ 25.11.06 |
혼합 |
2025 다문화학생 진로진학 지도 역량강화 연수 |
15 | 50 | 43 | 25.09.02 ~ 25.09.04 | 25.09.12 ~ 25.10.03 |
혼합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시작하기(중등) |
10 | 60 | 60 | 25.09.03 ~ 25.09.05 | 25.09.18 ~ 25.09.20 |
혼합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시작하기(초등) |
10 | 60 | 60 | 25.09.03 ~ 25.09.05 | 25.09.18 ~ 25.09.20 |
집합 |
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교실 |
6 | 20 | 7 | 25.09.08 ~ 25.09.26 | 25.10.18 ~ 25.10.18 |
운영/과정명 | 차시 | 계획인원 | 신청인원 | 신청기간 | 교육기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집합 |
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교실 |
6 | 20 | 7 | 25.09.08 ~ 25.09.26 | 25.10.18 ~ 25.10.18 |
집합 |
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교실 |
6 | 20 | 1 | 25.09.08 ~ 25.09.26 | 25.10.21 ~ 25.10.22 |
집합 |
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교실 |
5 | 20 | 8 | 25.09.08 ~ 25.09.26 | 25.10.23 ~ 25.10.24 |
운영/과정명 | 차시 | 계획인원 | 신청인원 | 신청기간 | 교육기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혼합 |
2025 UEEC 영어수업역량 성장지원 연수(중등2기) |
15 | 60 | 0 | 25.09.16 ~ 25.09.19 | 25.10.23 ~ 25.11.06 |
혼합 |
2025 다문화학생 진로진학 지도 역량강화 연수 |
15 | 50 | 43 | 25.09.02 ~ 25.09.04 | 25.09.12 ~ 25.10.03 |
혼합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시작하기(중등) |
10 | 60 | 60 | 25.09.03 ~ 25.09.05 | 25.09.18 ~ 25.09.20 |
혼합 |
IB 프로그램 실천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시작하기(초등) |
10 | 60 | 60 | 25.09.03 ~ 25.09.05 | 25.09.18 ~ 25.09.20 |
운영/과정명 | 차시 | 계획인원 | 신청인원 | 신청기간 | 교육기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 |
운영/과정명 | 차시 | 계획인원 | 신청인원 | 신청기간 | 교육기간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원격 |
IB 프로그램 이해 기본 과정(PYP) |
5 | 900 | 445 | 25.02.24 ~ 25.12.19 | 25.02.24 ~ 25.12.19 |
원격 |
IB 프로그램 이해 기본 과정(MYP) |
5 | 800 | 480 | 25.02.24 ~ 25.12.19 | 25.02.24 ~ 25.12.19 |
원격 |
IB 프로그램 이해 기본 과정(DP) |
5 | 800 | 285 | 25.02.24 ~ 25.12.19 | 25.02.24 ~ 25.12.19 |
원격 |
IB 프로그램 이해 입문 과정 |
5 | 1000 | 541 | 25.02.24 ~ 25.12.19 | 25.02.24 ~ 25.12.19 |
원격 |
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생활일본어(기초) |
10 | 1000000 | 557 | 25.02.24 ~ 25.12.19 | 25.02.24 ~ 25.12.19 |
운영/과정명 | 재생시간 | 구분 | 시작일자 | 종료일자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마이크로러닝 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 |
연수원 소식
현재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.
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,학생국제교육포럼 통해 글로벌 시민 역량 강화 ‘평등을 넘어, 형평성과 정의로’를 주제로 협력적 해결 가능성 탐색◦ 경기도 고등학생과 해외 학생이 함께하는 영어 기반 국제 협력 프로그램◦ 국제 전문가 강연, 원어민 강사진 패널 토의, 학생 주도 문제 해결 활동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(원장 조영민)이 30일 국내외 학생을 대상으로 ‘2025 학생국제교육포럼’을 개최했다. 이번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(SDGs) 중 ‘인류 보편적 문제’를 주제로 학생들이 협력적 탐구와 토의를 통해 미래세대의 세계시민 역량을 기르도록 기획됐다.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진행된 올해 포럼은 ‘평등을 넘어, 형평성과 정의로(From Equality to Equity and Justice)’를 대주제로 교육․디지털․건강․경제․문화와 인종 형평성 등 5개 소주제에 대해 직접 문제를 분석하며 협력적 해결의 가능성을 탐색했다.영어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실시간 쌍방향 원격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경기도 내 고등학생 35명과 일본·필리핀·인도네시아 등 해외 학생 18명이 동시에 참여했다. 참가 학생들은 ▲사전 실행학습을 통한 주제 관련 연구 ▲Neal Dreamson 교수(뉴욕주립대학교 한국, SUNY Korea)의 기조 강연 ▲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원어민 강사진의 패널 토의 ▲모둠별 토의와 발표 자료 제작 ▲결과 발표 및 공유 등을 통해 세계시민 의식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.조영민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장은 "올해 포럼은 평등에서 나아가 형평성과 정의를 다루며 학생들이 공통의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”며 “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<관련 기사 링크> https://sports.donga.com/region/article/all/20250831/132287400/1(스포츠동아) https://www.dailian.co.kr/news/view/1542530/?sc=Naver(데일리안) https://www.kgnews.co.kr/news/article.html?no=862246(경기신문)
우리는 글로컬 생태 탐험대(We are the Glocal Eco Explorers)라는 주제로7.28.(월)~30.(수)까지 운영된 Glocal English 공유학교 프로그램이 경기도교육청 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.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!경기도교육청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go_edu/223970610239
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(원장 조영민)이 교원, 학생의 국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‘찾아가는 세계 지역화(글로컬)교육 역량 강화 연수’를 운영한다.연수는 ‘경기교육, 세계를 품고 미래로’라는 비전 아래 4월부터 10월까지 경기도 내 초중고 62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. 이번 연수는 교원의 국제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▲국제교류·언어교육 ▲아이비(IB) 프로그램 ▲다문화교육 등으로 구분해 폭넓은 교육 자료(콘텐츠)를 제공한다. 이번 연수는 국제교육 및 국제교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문가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 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. 또한 학교의 상황에 따라 전체 교직원 연수, 학습공동체, 교과·학년 협의회, 학습 동아리 등 학교 맞춤형으로 유연하게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.조영민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장은 “앞으로도 국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교육공동체의 요구와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다양하게 제공하고, 이를 통해 경기교육을 국제적으로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